LG V30 한지액정 불량 교환기(구매고민중이신 분들 필독)
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스마트폰]

LG V30 한지액정 불량 교환기(구매고민중이신 분들 필독)

 
글쓴이 : 하노이의별 날짜 : 2017-10-21 (토) 14:45 조회 : 2674   
(다른 커뮤니티에도 올린 글이나, 많은분들이 참고하셨으면해서 이토렌트에도 공유합니다.)

후기에 앞서 저는 G pro를 매우 애용했었고, 교환시기가 안맞아 직전핸드폰은 삼성 노트4를 썼었지만,
V10 때부터 V시리즈의 우수함을 주변에 떠들고 다녔을 정도로 LG를 좋게 봐왔던 점을 분명히 밝힙니다.

제 증상은 V30의 그 유명한 한지액정입니다.
조명이 너무 적어서인지 사진에는 불행히도 잘 표현되지 않았지만
(사진을 확대해서 보시면 좀 더 보입니다만, 액정이 얼룩덜룩하고,  가운데 검은 줄과 중간중간에 모눈종이와 같은 미세한 검은 줄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실내 일반조명하에서도 저조도로 설정하면 확인이 가능할 정도의 상황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교환 실패였습니다.
주말 오전부터 서비스센터를 두군데나 다녀왔지만 두곳 모두에서 동일한 대답을 들었습니다.
부디 저같은 경우를 당하시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두 서비스센터 직원과의 주요 대화내용을 공유합니다.

(중략)

본인 : 그렇다면, 한지액정이 불량이 아니라는 말인가요?
직원 : 예, LG전자에서는 한지액정을 불량으로 보고있지 않습니다.
본인 : 아니 지금 얼룩덜룩하고 줄이가있는 부분이 보여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데, 이전 삼성 폰과도 분명히 다르고, 
       그리고 동일 기종을 가진  다른 지인들과도 액정의 차이가 있는데,  LG에서 불량으로 보고있지않다는 건 무슨 말씀이신가요?
직원 : 한지액정은 OLED 공정의 특성상 공정 편차에 해당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불량은 아닌 부분입니다.
본인 : 제가 공정 편차에 따른 한지액정 발생가능성을 고지받고 구매한 것도 아닌데 불량에 따른 교환 서비스조차 제공받지 못합니까?
직원 : 일단은 규정상 한지액정 문제로 교환증을 발급하기는 어렵습니다. 교환이나 액정교 을 한다해도 말씀드렸다 시피 공정 편차상의 
       문제이기 때문에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리라는 보장은 못해드립니다.
본인 : V30이 원래부터 한지액정이 있을수 있는 액정이라는 그런 말씀이시네요?
직원 : 고객님 불편은 이해합니다만, 일부 액정에서 편차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지.....
본인 : 그럼 제가 제품을 잘못 뽑았다는 말씀이시네요?
직원 : 그렇게 받아들이시면 좀 곤란합니다만..... 아무튼 저희 재량대로 (교환권을) 발급해 드릴수 있는게 아니라, 
 문제 상황에 대한 승인이 나야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희로써도 어쩔 수 없습니다.

(다른 센터 방문, 유사한 내용 반복)

직원2 : 다른센터도 방문하고 오셨네요? 사실 어느 지점을 가도 한지액정으로는 교환받으시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본인 : 인터넷 게시글 중에는 교환받았다는 사례들도 있던데요?
직원2 : 처음에 헤럴드 경제에서 처음으로 문제제기가 된 이후에 초기에는 몇몇 분들을 교환해 드렸었습니다만, 
        현재는 LG전자에서 한지액정은 불량이 아니라는 가이드라인이 나온 상황입니다.

(이하 생략)

대화 내용을 제 방식대로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LG전자의 OLED 공정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기종에서 한지액정이 나올 수 있다.
2. LG전자는 한지액정을 불량으로 보고있지 않으며, 따라서 이에 대한 대응을 할 생각이 없다.

아무튼, 저는 V30 구매 일주일만에 매우 찜찜한 기분으로 폰 화면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대응 방안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 결국 방안이 없으면, 액정 교환이라도 받아 볼 생각입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LG나 V30에 대한 악감정은 없습니다.
다만, 문제가 크건 작건, 이슈가 되고있는 문제에 대해서 외면하려하는 LG전자의 대응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내용이 알려져서 저같은 수고로움을 겪는 사람들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그리고, LG전자의 대응이 좀 나아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글 공유합니다.

행여라도 조작을 의심하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오늘 받아온 명함과 함께 올립니다.
(담당자 이름과 지점은 가렸습니다. LG전자의 태도에 불만이 있을 뿐 서비스 지점이나 협력사 담당자에게 불이익이 가지 않길 바랍니다.)

20171021_133623.jpg
20171021_121327.jpg

고독사랑 2017-10-21 (토) 14:57
전 다행이 한지 현상이 안나타는거 같네요
있다해도 신품교환 아니면 더 나쁜걸로 걸릴수잇기때문에 그냥 쓸생각..
     
       
글쓴이 2017-10-21 (토) 15:28
부럽네요ㅜㅜ
신품교환은 안된다고하니 저도 그냥 쓸수밖에 없겠네요.
태연은진리 2017-10-21 (토) 14:58
오유사진안나옴
     
       
글쓴이 2017-10-21 (토) 15:01
확인해보겠습니다.ㅎ
닉닐 2017-10-21 (토) 15:01
동생폰도 v30인데 저 한지현상이 있는데

쓰는데 전혀 문제없다고 하는데..

불편한 사람도 있긴있는가보군요;;

어떻게 쓸때 불편한거지;;

갤8이 빨강이 액정도 쓸만했는데...ㅎㅎ


한지나 빨강이 액정보다...OLED는 번인이 지랄인데;;;;그문제는 걸리면 쓰는데두 계속 눈에 거슬리고..짜증이....
     
       
본사직영 2017-10-22 (일) 11:03
액정깨져도 그냥 쓰세요  쓰는데 불편함없더만요

이런소리 하시네요 ㅋㅋㅋㅋㅋ
     
       
글쓴이 2017-10-21 (토) 15:13
빨갱이건 번인이건 쓰는사람은 그냥 씁니다.
보기에 안좋고 거슬릴 뿐이지 전화가 안걸리거나 인터넷이 안되는게 아니니까요.
그렇다고 빨갱이나 번인이 문제가 안되는건 아니죠.

저는 개인적으로 야간에 기사를 보는일이 많아서 눈에 굉장히 거슬리더군요.
          
            
닉닐 2017-10-21 (토) 15:18
야간에 서핑해도 모르겠던데요?ㅋ

뭐 개인차인듯..

걍 팔아버리고 다른폰으로 가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을듯.
               
                 
글쓴이 2017-10-21 (토) 15:26
문제를 인지하셨음에도 불만없이 잘쓰신다니 다행입니다.
조언 참고하겠습니다.
하갱s 2017-10-21 (토) 15:37
저도 v30인데 야간에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글쓴이 2017-10-21 (토) 15:55
제 지인들의 V30도 특별한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저처럼 잘못 뽑으시면 불편함을 느낀다해도,
대책이 없다는 말씀드리려 올린 글입니다.
내사랑박민영 2017-10-21 (토) 16:06
v20 도 모르겠음
     
       
글쓴이 2017-10-21 (토) 16:39
V20은 OLED가 아니니 문제가 없겠네요.
차단된코멘트 2017-10-21 (토) 16:30
무한부팅때도 그랬지만 피해자 모아서 공동대응하지 않는이상 엘지는 신경 안써요
     
       
글쓴이 2017-10-21 (토) 16:36
갤럭시s8 붉은 액정이랑 와이파이 이슈때 대책이 너무 어설프다 싶었는데,
LG는 아예 가이드라인까지 만들어서 불만 자체를 막아버리네요.
          
            
차단된코멘트 2017-10-21 (토) 17:15
넥5x때도 한명이 총대 메고 수십명 위임장 받아서 엘지랑 다이떠서 간신히 보드 무상 as 해줬죠
단비구리 2017-10-21 (토) 16:42
저는 글쓴이분 마음이 공감되네요.

저가 중국폰도 아니고 국내 대기업 플래그쉽으로 나온 고가폰인데

무슨 뽑기하는것도 아니고 다른폰과의 비교도 아니고 같은 폰끼리도

화면 차이가 나는데 참고 쓸 수 있다는 분은 이해가 안가네요.

마땅히 대가를 주고 구입한 물건이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지만

문제가 있다면 당연히 문제제기를 하고 a/s를 받을 수 있어야 맞는거죠.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다고 참고 써야한다면 새폰 플래그쉽을 샀는데

모서리 찍힘이라던지 미관상 좋지 않은 상태여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면

참고 써야한다는 마인드같네요.분명 공정상 문제가 있어서 한지 액정이 나올텐데

복불복도 아니고 재수없게 한지 액정걸렸으니 그냥 써야겠다 마인드는 아닌거 같습니다.
     
       
글쓴이 2017-10-21 (토) 17:08
솔직히 댓글 반응이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본인들 제품이 괜찮다고해도 문제상황이 있을 수 있는것이고
이에 대해서 제조사의 대응이 없다는건 분명 잘못된 일인데도...

'본인들의 제품은 문제없다',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이런 반응들에 답답하던 차였는데... 공감해주시니 감사할다름입니다.
          
            
cobaltblue 2017-10-27 (금) 21:29
나만 아니면 돼. 우리 사회를 좀먹는 마인드지요ㅋㅋ 오히려 잘못된점 문제 제기하는 사람을 이상한 사람 만드는 이상한 문화가 있습니다...
          
            
벅스리 2017-10-23 (월) 11:35
글쓴이분 심정 충분히 이해갑니다. 나만 아니라는 생각도 문제가 있는듯요.. 기운내시길..
          
            
본사직영 2017-10-22 (일) 11:04
갤럭시만 쉴드 쩌는줄 알았더니 V시리즈 쉴드 많많치 않네요...
          
            
wrhq 2017-10-22 (일) 03:49
위에 몇 댓글들은 좀 그렇네요.
삼성폰 문제는 엄청나게 욕 먹던데 엘지폰 문제는 실드 아닌 실드가 있는 것 같아요.
글쓴님이 없는 말 지어내서 비판하는 것도 아니고 조심스럽게 잘 썼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댓글에 답글 다신 것 보니까 참 착하시네요.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글쓴이 2017-10-22 (일) 09:52
응원 감사합니다.
일단은 LG전자서비스에 문의겸 항의해놓은 상태이니,
답변보고 대응할 생각입니다. 좋은결과가 있겠지요?ㅎㅎ
고독사랑 2017-10-21 (토) 16:45
어찌보면 오줌액정,벚꽃에디션,한지에디션 이런건 생산업체에서 범위를 지정해서 이정도까진 불량이고 아니고를
정해서 파는것일텐데
삼성이나 LG가 범위가 무지 넓은거 같아요
타회사 핸드폰들이 기술력이 다른차원에 있어서 이런말이 안나오는게 아닐텐데말이죠..
범위가 넓으니 원가를 절약할수 있겠지만 소비자들에대한 신뢰율은 회복하기 힘들텐데..
     
       
글쓴이 2017-10-21 (토) 17:17
한국 제조사들이 대체로 소비자들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불의를보면죽… 2017-10-21 (토) 19:08
엘지가 스마트폰에서 죽을 쑤는 것은 다 이유가 있지요
적자가 누적되다보니 이 정도 불량은 무시하고 밀어붙이고 있는 모양이군요

고객을 늘려도 모자랄 판에 있는 고객도 잘라버리고 있으니 안타깝군요
     
       
글쓴이 2017-10-22 (일) 09:53
LG 핸드폰이 가성비나 품질이 좋다고 생각해왔는데,
LG의 진짜 문제는 그게 아니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릴렉스 2017-10-21 (토) 23:10
LG 제품을 구입 후에 불합리한 일을 당해서 인터넷에 글을 작성하시면 높은 확률로 그분들이 소환되어 와서 그런 것은 아무 문제도 아니다 따위의 말을 지껄이고 사라집니다.

항상 그래왔어요.

신기하게 잘 찾아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LG 제품을 아예 사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도 정 사고 싶다면 출시된지 한참 지난 제품을 중고로 구입하셔요.
알려져 있는 모든 문제점을 감당할 수 있겠다고 판단이 들면 말이죠.

LG 제품은 신품이 출시되고 나서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서야 제대로된 실사용자들의 글이 올라옵니다.

마치 AMD 처럼요...
출시될 때는 항상 최고의 제품이라고 사람들이 말하지만 결국 시간지나서 보면 쓰레기였던 것처럼...

(LG 제품은 웃긴게 앞선 선배(?)들이 우리가 이렇게 당했다라고 아무리 말을 해도 적극적으로 호응해주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묘한 마이너 팬덤이 형성되어 있어서인지 몰라도 자신이 당한 후에서야
아! 그래서 사람들이 그랬었구나라고 느끼지만 이미 때는 늦었고 역시나 댓글은 차갑기만 하죠.

이게 한 번 LG제품을 안 사는 사람들은 아예 관련 게시물을 쳐다 보지도 않고, LG제품을 잘 사용하는 사람들만 관심 있게 관련 게시물을 클릭하기 때문이 아닌가라는 나름의 이유를 생각해봤습니다만 뭐...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죠.)
     
       
글쓴이 2017-10-22 (일) 10:03
저도 실은 LG전자를 옹호하는 편이였던 사람으로써 고백하자면,
LG전자에는 삼성전자에 대한 반감에 기인한 묘한 정의감(?)을 가진 팬덤이 있는것 같습니다.
정작 가장 중요한건 소비자의 권리인데, 일부 팬들은 그걸 잊고있는것 같기도 하고요.
우가우가ㅇ 2017-10-22 (일) 01:05
저도 lg폰만 쓰는지라 이번에 사려고 99% 준비중이었는데 .. 아쉽습니다.
좀 기다려봐야겠네요.
불친절했던 폰팔이에게 감사해야겠군요.
기변인데 .. 안그래도 무제한 쓰는데 무조건 요금제를 바꿔야 된다고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해서 일단 나왔었는데 .. 잘됐네요 ㅎ~ lg 정책이 바뀌길 기다려야겠네요.

여튼 속히 정책이 바뀌어서 양품으로 교환되시길 바랍니다.
     
       
글쓴이 2017-10-22 (일) 10:08
다행이네요ㅎ
사실 핸드폰 자체는 나쁘지않으니 교체가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기다려보시는 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LG의 정책이 순순히 바뀌어줄지는 모르겠지만요ㅎㅎ;;
만원의행복 2017-10-22 (일) 08:45
저도 어제 데드픽셀때문에 액전교환하고 왔네요ㅜㅜ
아까운 힐링쉴드 필름만 날라감
     
       
글쓴이 2017-10-22 (일) 10:10
부디 새 액정에는 문제가 없으시길 바래요ㅜㅜㅎㅎ
j1020 2017-10-22 (일) 13:07
이러면 무상AS나 품질보증이 있을 이유가 있나...
모든 불량을 공정이 완전하지 않아서 그럴 수 있다로 떠 넘기면 끝인데 ㅋㅋㅋ
V30은 살만한 물건이 아닌거군요. 돈 내서 로또 물건을 살 수는 없으니
21122912 2017-10-22 (일) 14:32
한지액정...
예~~ 전에 삼성 갤럭시 넥서스에 생기 던 증상이었었는데 ㅋ
아직 LG가 갈 길이 멀긴 한 모양입니다.
BlowUp 2017-10-22 (일) 22:17
저는 다행이 멀정한 v30 뽑아서 잘 쓰고있지만 비싼 스마트폰에 뽑기운을 바래야한다니... 여러모로 아쉬운 상황이네요ㅠ
귄귄아기새 2017-10-23 (월) 03:32
어디를 가셨는지는 모르시겠지만

저는 지금 두번째 교품 진행중이고요 (교품증은 받음)

한지현상이라고 해서 갔는데 정상 범주라고 하더군요

그래도 고가의 폰이고 소비자가 거슬려하기 때문에 찾아오신걸 안다며

흔쾌히 교품증 발급받았습니다.

다만 두번째 같은 경우에는 교품을 받는다고 해서 더 나아지지 않을 수 있다며 확실한 문제가 아니면 다음에는 힘들거라고 하더군요

첫번째는 한지로 교품 받았어요 9월 28일제품

10월 14일걸로 받았는데 확실히 다른 폰이라고 느낄정도로 액정 차이가 났습니다.

다만 형광등 킨것 마냥 테두리 부분에 (둥근 모서리부분을 제외하고) 빛 현상과 카메라 부분 이격 소리로 재차 교품증을 받았습니다.

(저도 쥐프로 쓰다가 거의 4년 7개월만에 v30+로 바꿧습니다.ㅎ)
     
       
글쓴이 2017-10-23 (월) 20:35
바꿔주는데가 있기는 있었군요.
제가 간 두곳은 위의 내용대로 요지부동이더군요.
아무튼 제가 노력이 부족했나봅니다.ㅜㅜㅎㅎ;;
다른 지역으로 몇군데 더 돌아봐야겠네요.
우끼땅 2017-10-25 (수) 04:15
지금 레딧에서도 백라이트건으로 난리네요...
미국에서 과연 어떻게 처리를 할지 비교를 해보면 될 것 같네요.
과연 그렇게 도덕적 혹은 겸손한 기업으로 계속 고수 할지 아님 V30으로 한방에 가버릴지... 지켜봅시다.

https://www.reddit.com/r/lgv30/comments/74rci1/my_verizon_v30_has_the_uneven_backlighting_issue/
     
       
하트레 2017-10-28 (토) 11:19
음 올레드에는 백라이트가 없는디...
다포트뻥크 2017-10-26 (목) 20:47
민감하다고 하기보다 고객으로서 따져야할 권리이긴 하지요.

외국에서도 문제를 제기하는 수준이라면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인데 과연 국내에서는 어떤 행보를 보일지...

일단 뭐 저도 노트5 슬슬 배터리 수명도 다 되어가서 교체시기가 오긴 하는데 좀 더 지켜봐야 겠네요.

잘 해결되시기 바라겠습니다.
   

스마트기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휴대폰 구입처(좌표) 작성시 강력 제재!  little조로 06-20 24
[공지]  ※ 스마트폰 게시판 이용안내  이토렌트 12-03 14
30271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 8 플러스 리뷰: 듬직한 둘째 [4K]  스텀프타운 22:59 0 76
30270 [스마트폰]  소니 핸드폰 쓰시는분 ??  (7) 스샷첨부 베리베리슝 21:40 1 223
30269 [스마트폰]  큐텐 아이폰 8  스샷첨부 스텀프타운 21:34 0 281
30268 [스마트폰]  아이폰버전 카카오톡  (3) MGR11 21:15 0 276
30267 [스마트폰]  노트4 카메라 조리개값이  (4) 맥사서고생 19:48 0 141
30266 [스마트폰]  노트4 외장메모리 용량 질문입니다  (4) 재즈잭래빗 18:22 2 114
30265 [태블릿]  프로 9.7 vs 5세대 vs 갤탭S3 고민 중...  (3) 스샷첨부 허늬님 18:21 0 173
30264 [스마트폰]  노트5 메인보드 불량 관련 한가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2) Jegilson 17:43 0 98
30263 [구입관련]  완전자급 공기계 신품을 출고가보다 할인해서 사는 방법  (11) 아리오리 17:09 0 357
30262 [기타]  아마존 카드 결제에서 원래 CSC코드 안쓰나요?  (1) 겨울의사업가 15:21 0 83
30261 [스마트폰]  갤럭시 s8+ 지문기능 질문좀 드립니다.  (3) 아랏싸 14:13 0 187
30260 [스마트폰]  캐시비 인식 못하게 하는법 아시는분 계신가요?  더더더더더 13:27 0 112
30259 [요금제]  알뜰폰 구매하신 분들께 질문 있습니다.  (6) 이거리얼 12:36 0 261
30258 [스마트폰]  갤럭시 화면 어떤 모드로 쓰시나요 ?  (2) 스샷첨부 어디있는거니 12:25 0 328
30257 [스마트폰]  무선충전에 대한 개념에 대한 질문입니다.  (2) 더글라스 08:59 0 255
30256 [스마트폰]  핸드폰구매는 어디서 하는게 좋나요?  (6) Capoue 01:59 0 336
30255 [스마트폰]  중고나라에 폰판매하는 광고들 중에  매운한치 00:04 0 316
30254 [뉴스/소식]  4100mAh 배터리 탑재 저가폰 '노키아2' 미국서 사전예약.. 가격 99달러  (2) 빈폴 11-20 1 532
30253 [뉴스/소식]  인텔, 2018년 출시 아이폰용 LTE 모뎀 최대 80% 공급 가능성  (1) 빈폴 11-20 0 216
30252 [뉴스/소식]  '10기가 인터넷' 상용화 성큼…KT, 기존 광케이블로 '100기가급' 광전송 솔루션 개발  빈폴 11-20 1 276
30251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사려고 하는데 괜찮은게 뭐 있을까요?  (4) 담장너머보기 11-20 0 274
30250 [스마트폰]  ios11.2 이후 고속충전 지원에 대해서  (3) 더글라스 11-20 0 285
30249 [스마트폰]  갤럭시8+ 강화유리 저렴하면서 괜찮은거 추천해주세요  (3) 됐꺼덩 11-20 0 296
30248 [스마트폰]  베가에서 노트4로  (2) 맥사서고생 11-20 1 362
30247 [스마트폰]  혹시 아이폰x 써보신분 있을까요?  (3) iodi 11-20 0 423
30246 [스마트폰]  아이폰 리퍼 가격이에요  (3) 이꼬북이 11-20 0 558
30245 [통신사]  헬로모바일에서 kt엠모바일로 바꿨습니다  (5) 라가43 11-20 1 1174
30244 [스마트폰]  효도폰하나살려고하는데요 lg x500괜찮나요?  (8) 최강히두 11-20 0 229
30243 [스마트폰]  스냅 625 630 650 큰 차이 있을까요...?  (5) 세기말 11-20 0 430
30242 [스마트폰]  엘지유플러스 사용 가능한 샤오미 폰이 있을까요?  (12) 시간이제일정… 11-20 0 290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