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 스팸 메일 주소 이렇게도 만들어지나요?
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헐 스팸 메일 주소 이렇게도 만들어지나요?

글쓴이 : The미래 날짜 : 2017-01-12 (목) 05:13 조회 : 382

현대카드에서 이메일 명세서라고 메일이 왔는데, 제가 그 카드를 안 쓰거든요.

그래서 누구꺼 잘못 오거나 이상하면 또 뭐 따져야 하니까 우선 스팸인지 아닌지 보려고 보낸이 주소를 보니까

admin@hyundaicard.com

이렇게 써 있네요. 뭐 admin이 보내진 않겠짐나 뒤에 도메인 저런 거로 메일을 보냈더군요...

저거 원래 도메인 아닌가요? 스팸이 저렇게도 보낼 수 있나요?


그냥 링크나 첨부파일만 안 누르면 되겠지 하고 우선 눌러는 봤는데 누르니까 뭐 도박 이런 사이트 광고가 써 있더군요.



그나저나 저렇게도 보낼 수가 있나요? 헐... 보통은 뭔가 틀리게 써서 보내던데...






iNSIGhT4 2017-01-12 (목) 05:17
요새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예전엔 보내는 이 주소를 마음대로 적을 수 있었습니다.
핸드폰도 문자 보내는 사람 번호 다른 사람 번호로 해서 친구들끼리 장난치고 그랬죠.
     
       
글쓴이 2017-01-12 (목) 05:33
이메일도요? 헐
壽山福海 2017-01-12 (목) 05:25
충분히 가능합니다.방법도 예전에 한번 들은거 같은데 왠만한 주소는 다 되는걸로 압니다.
     
       
글쓴이 2017-01-12 (목) 05:33
정말요? 도메인 '훔치는' 건 안되는 줄 알았는데...
그렇다면 실제 admin 주소랑 똑같이 만들어서 보낼 수도 있겠네요. 단지 답장을 지가 못 받는거지... (그거까지 받게 만들면 그건 뭐 회사 차원에서 서버 문제니까 알아서 했겠죠 뭐. ㅋㅋ)
          
            
iNSIGhT4 2017-01-12 (목) 05:37
도메인을 훔치는 것처럼 거창한 문제가 아니에요 ㅋㅋ
편지 쓰면서 봉투에다 보내는 사람: 원빈 이라고 쓰는 거랑 다를 바 없는 겁니다.
          
            
壽山福海 2017-01-12 (목) 05:44
대충하는 방법은 쪽지로 하고 싶으나 안되서
간단하게 포장지 바꿔치기로 보면 되고 답장도 받는게 가능합니다.
여러사람이 보는 공간이라 더 이상의 설명은 힘드네요.
맛난호빵 2017-01-12 (목) 05:39
이메일 발송시 보낸 사람의 이메일 주소가 딸려가는 이유는 "답장시 이 주소로 발송하시오"라는 뜻입니다.
실제 우편에서 보낸사람을 조작하면 추적이 힘들듯이 메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메일 발송 서버만 두고 보낸 사람 주소를 바꿔서 보내는 건 무척 쉽습니다.
메일 주소만으로 상대방을 인식하는건 꽤위험한 일이죠.
글쓴이 2017-01-12 (목) 05:53
아... 그렇군요... ㅠㅠ 감사합니다.
전 가짜 메일로 보내는 건 알아도 주소를 실제로 바꿔서 보내는 건 몰랐어요.
아이라이크 2017-01-12 (목) 06:01
보내는 주소는 바꿀수 있어요. 우리가 쓰는 일반 웹메일에서는 바꾸기는 힘들지만.. 리눅스의 sendmail이나 postfix쪽에서 조작해서 보낼 수는 있어요. 보통 해킹당한 서버에서 스팸봇으로 쓰는 경우가 많죠..
   

회원게시판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일간추천순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정치글 (분쟁,비방,상습) 게시물 무통보 삭제 및 제재 이토렌트 04-18 66
 [공지] 커뮤니티 전용 도메인 이토방닷컴 오픈 www.etobang.com 이토렌트 12-01 68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이토렌트 06-19 60
614425  우주에선 동력이 없어도 속도가 유지된다면 점점 빠르게 이동할수 있나요? (11) 아파카트 05:59 0 73
614424  요즘 한국어 능력시험 문제 (5) 스샷첨부 감당할수있겠… 05:34 0 173
614423  先인세가 20억? 하루키가 돌아온다 (1) 스샷첨부 키위는골드키… 05:07 2 226
614422  안경 쓴 서현진 엄청 이뻐 보입니다. 스샷첨부 김윤이 05:03 0 324
614421  [루머] 갤럭시 S8 플러스 실기 유출 (2) 스샷첨부 스텀프타운 04:32 0 378
614420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2) 미니라디오 04:22 1 125
614419  우리동네도~물들엇네요 ㅋㅋ (6) 스샷첨부 스텀프타운 04:03 0 482
614418  편의점을털어라~ 그동안 파일럿 이엇구나 ㅋㅋㅋ (3) 스텀프타운 03:53 1 364
614417  자기 주변에서 소소한 행복을 발견할 줄 아는 능력. (2) 유토렌트 03:44 1 181
614416  간츠 영화 봤는데요,..와우 대박이군요 (3) 하루미치 03:37 1 510
614415  인터넷이 안 돼서... 목장지기 03:32 0 110
614414  컴퓨터를 잘 아시는 분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4) 갈라드리엘 03:29 1 205
614413  냉부 저번주꺼 보는데 재밌네요.ㅋㅋ (1) 스샷첨부 빈폴 03:14 0 272
614412  어떡하나요. (4) 쓰다듬어주고… 03:07 1 138
614411  에이핑크 초롱이 정말 이쁘네요... (11) 스샷첨부 The미래 03:04 2 452
614410  네이버에서 라스 기사 상위권이 전부 강예원 극딜이네요 (7) 감당할수있겠… 02:46 0 592
614409  저의 글 보기 싫은 분은 저를 차단해 주세요. 제발 부탁입니다. (13) 유토렌트 02:13 5 484
614408  좋은시절 다갔네요 개강입니다. (3) 산들3 02:09 0 283
614407  어제 저녁 참치 먹는데.. (3) 스샷첨부 불타는트린식 02:02 0 645
614406  백주부 ㅋㅋ (6) 스샷첨부 스텀프타운 01:53 3 808
614405  불타는청춘 너무 재밌어요 ㅋㅋㅋㅋ (8) 스샷첨부 무기야사랑해 01:52 3 624
614404  이토 가위바위보 게임, 없어져야 합니다 (8) 웰시고기 01:45 3 378
614403  매일 가도 잘 모르는 편의점의 거의 모든 것 (3) 스샷첨부 빈폴 01:45 0 576
614402  말하는대로의 명언, (4) 스샷첨부 순수의식 01:42 2 539
614401  요즘 라이젠 라이젠 하는데 (18) 장시호 01:42 0 668
614400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1) 카레덮초 01:40 0 82
614399  남자 청바지 종아리부분만 늘릴수 있을까요 ㅡ (10) 소주랑닭똥집 01:39 0 245
614398  소녀상 입 맞추며 희롱하는 사진 올린 네티즌 공분.news (2) 스샷첨부 빈폴 01:36 1 425
614397  홈플러스, 3월 3일 '삼겹살데이' 맞아 삼겹살 '1190원'에 판매.news (19) 스샷첨부 빈폴 01:25 1 622
614396  연봉이든 수익이든 1억 2억 단위가 넘어가면 (26) Antrb 01:25 0 658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