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 사운드카드 음질이요...
인기글 [05/21] (연예인) 이젠 어엿한 배우 이지은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컴퓨터커뮤니티

컴퓨터견적

컴제품수리


   
[하드웨어]

외장 사운드카드 음질이요...

글쓴이 : The미래 날짜 : 2018-02-14 (수) 00:08 조회 : 488

혹시 USB 허브를 거치면 음질에 변화가 있다거나 그러지는 않죠? 아무리 생각해도 그건 SATA 케이블 열화랑 같은 말 같은데...

지금 느낌에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네요. 아닌 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

음 분리가 조금 더 잘 되는 것 같다는 느낌? 베이스가 조금 더 통통 튄다는 느낌...?

허브가 전원이 공급되는 허브이기는 합니다만 어차피 USB 케이블로는 아날로그가 아닌 디지털 정보만 전송하는 거 맞지 않나요?


예전에 드라이버 문제였는지 전원 공급 문제 였는지 다른 허브에서는 지지직 소리가 나고 소리가 잘 안 났었던 경험이 있어서 사카는 메인보드에 바로 끼우기 시작했는데, 전우너 부족 같은 현상도 일어나서 전원 공급되는 허브에 연결하려고 하거든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냥 제 플라시보 효과 같은 느낌이겠죠? ㅠㅠ


vmfkdla0 2018-02-14 (수) 00:32
디지털 전송이라고 무조건 오차없이 100% 정확하게 전달되는 건 아니구요.
신호 간섭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디지털 신호가 왜곡이 되고, 그 정도가 허용오차 범위를 넘어서게 되면 0000을 보냈는데 1111로, 1111을 보냈는데 0000으로 이런식으로 잘 못 인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디지털 전송에서는 그런 것을 최소한으로 만들기 위해 많은 기법들을 적용해놓습니다.
그래서 주변 환경이 전기적으로 많이 불안정하거나, USB 허브가 고장이거나, USB케이블이 불량이거나, USB 케이블이 수십m이상이 되는 등 이런 비정상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디지털 데이터가 잘못 전달될 확률은 무시해도 될 정도로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사용하고 계신 USB 허브를 통과 전/후로 데이터가 왜곡이 되는지, 안되는지 모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은 못드리겠지만, 그냥 느낌이 아닐까... 싶네요 ㅋ
반대로, 왜곡이 생긴게 맞다고 하더라도 음분리가 더 잘된다고 하면 나쁜건 아니니까요.
근데 그 정도로 왜곡이 생긴다면 USB 허브 불량으로 교체를 하셔야됩니다. ㅋㅋ
     
       
글쓴이 2018-02-14 (수) 00:47
그렇겠죠? ㅋㅋ
아, 허브를 쓰는 게 음분리가 덜 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또 듣다 보니까 아닌 것 같기도...


제가 보기에 허브 때문에 음이 왜곡된다는 건 드라이버나 과전류 문제가 있어서 미세한 차이가 아니라 아예 지지직 이래야 하는 거 같은데...
노래에서 0000이 1111이 되면 노래가 아니라 잡음이 될 거라 생각하거든요...

ㅋㅋ 뭐 굳이 아니다 아주 작은 예외도 있다 하면 저도 할 말은 없지만 제 상식선에서는... 허허
          
            
vmfkdla0 2018-02-14 (수) 00:55
저도 디지털 잡음이 실제로 음질에 어떤식으로 작용하며 우리가 어떻게 느낄 수 있는지에 대한 실제 사례를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
그냥 느낌인 것 같다고 생각합시다. 또 듣다보면 괜찮다고 적응하는 게 사람 아니겠습니까 ㅋ
               
                 
글쓴이 2018-02-14 (수) 01:03
ㅠㅠ 적응합시다. ㅋㅋ
어차피 스피커도 T40이고 북쉘프가 아니라........ 흠흠...
아, 근데 이 사카 진짜 고장나면 돈을 들여서 다시 사카나 DAC를 사야할지 아니면 그냥 3.5mm 물려서 써야할지 고민이네요.
3.5mm를 직접 물렸을 땐 느낌이 아니라 좀 확실히 차이가 있긴 했거든요.
                    
                      
vmfkdla0 2018-02-14 (수) 01:13
여윳돈 있으면 구매하시는거죠~
3.5mm써도 적응이야 하겠지만 좋은거 쓰다가 안 좋은거 쓰면 찝찝하잖아요 ㅎ
디기립 2018-02-14 (수) 00:47
오히려 일반적으론 외장 사카쪽이 컴터 노이즈에서 자유로워서 더 선호 되곤 합니다
연결도 어디를 거치는것보단 다이랙트 연결을 좋아라 하시고요 노이즈가 간섭할 환경요소를 줄이는거죠

그리고 디지털 신호는 어떤 연결을 해도 열화가 없다는게 정론이긴 한데
출력이나 노이즈로 인한 차이가 있을수도 있다네요
소리야 음량이 조금만 더 높아도 좋아보이는 효과가 있기도 하고 외장dac 이라해도 입력단자나 전원을 통해 노이즈가 섞이면 안좋을수 있겠고요

전 기기마다 환경이 다 달라서 꼭 이거다 싶지는 않고 잡음을 최대한 줄일수 있는 셋팅에
일정 금액까진 돈 부은대로 소리를 내준다고 생각하고 마네요
     
       
글쓴이 2018-02-14 (수) 01:02
음... 그렇다면 외부 전원이 들어오는 허브에 연결되면 그 전류가 사카 내에서 잡음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추측이신 건가요? ㅠㅠ
저도 모르겠네요. 그래서 메인보드에서(메인보드는 이미 파워로 들어오는 전류를 한 번 필터링하니까) 바로 따왔는데, 저 사카가 보아하니 설계 미스라 1.5~3년 즈음 쓰면 문제가 있더라고요.
이 경우 전원판 문제라서 직접 USB 충전기에 몇 분 연결하면 해결이 된다는데, 매번 이러는 게 번거로워서 허브에 껴본 겁니다. 혹시 허브는 자체적으로 전원이 들어오니까 별 문제 없을까 하고요. ㅠㅠ
          
            
디기립 2018-02-14 (수) 01:10
다이랙트 연결이 좋다는건 그냥 일반적인 생각이고
컴퓨터 소리란게 워낙 환경변수가 많아 직접 해보지 않는한 모르는게 대부분이겠죠
개인적인 생각으론 어차피 디저털신호니 직접 연결하나 허브를 통하나 음질에 차이는 없을것 같고
허브에 연결하면 안들리던 노이즈가 직접 연결시 들린다면 허브를 사용해 쓸거 같습니다
Hummer 2018-02-14 (수) 01:01
외장 사카나 DAC를 컴터 USB에 꽂였는데 전원이 부족하다면
그걸 사카나 DAC 디자인이 잘못된거조... 마더보드 뒤쪽 USB 3.0 포트에만 꽂으신다면
전원 부족은 전혀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마더보드랑 사카/DAC는 아무것도 통하지 않고 직접 연결하는게 가장 낳다고 생각해요
허브를 통하면 미세하게 노이즈라던가 간섭이 있기에...
     
       
글쓴이 2018-02-14 (수) 01:02
ㅋㅋ 네 얘 설계 미스인 듯요.
Xonar U7 Blinking LED 검색하니까...
딱 보증기간 3년 지나니까 이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ummer 2018-02-14 (수) 01:15
노래쪽으로만 들으실꺼면 사카보단 DAC 추천드립니다
요즘 나오는 DAC는 usb 인풋 많고 많은 제품들이 노이즈 필터링
자체적으로 하는 기능이 있어서 좋아요 아니면 허브나 컴터에서
나오는 노이즈 필터링 하는 기기 사셔도 되고요
               
                 
글쓴이 2018-02-14 (수) 02:26
추천하실 만한 거 있나용?
                    
                      
Hummer 2018-02-14 (수) 16:58
생각 하시는 가격대를 몰르고 전 미쿡이지만
제가 쓰는 DAC는 두갠데요
휴대용으론 IFI iDSD 쓰곤 가끔씩 DSD로 업스케일 해서
들을땐 IFI USB+IFI iDSD+IFI iCan SE 로 헤드폰/이어폰 쓰고요

보통 데탑에선 Schiit Bifrost DAC랑 schiit valhalla 2 튜브 앰프
또는 schiit Jotunheim 으로 헤드폰/이어폰 또는 엑티브 스피커로 들어요
                         
                           
글쓴이 2018-02-16 (금) 17:45
음... 요새 보면 중국산이 많던데 액티브 스피커용으로는 괜찮지 않나요?
아마존 찾아보면 sabaj라는 회사꺼가 좀 나오네요. 북쉘프 물린 데탑은 토핑꺼 쓰기는 하는데 저는 디지털 아웃 단자가 필요해서...
ㅋㅋ 어렵네요.
월화유수 2018-02-14 (수) 01:52
제가 초보 피씨 파이 사용자인데요 ,,
대략 외부 앰프에 보스m2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본체 usb3.0연결해서사용하는데 ,,
가장 컴파이 문제가 노이즈 같은문제인데 이게 가장 골치 아픈거라서 아무리 어떻게 할려구해도 소용없을거에요 ,,
그래서 저는 앰프 usb케이블도 adl사용하고 거기다 퓨어클럭 장착하고 지터버그는병렬연결하고 컴퓨터 파워케이블도 파워텍 DAM-02 GOLD  연결하고  사용합니다 물론 죄다 쓰잘되기없는짓일수 있지만 전 어느정도 효과 보고있구요 음악듣는 프로그램 앰프 드라이버도 한목하고 음악파일도 한목하는듯합니다 참 어지간하면 양보할건양보해가면서 사용해야할듯합니다 ㅎ
     
       
글쓴이 2018-02-14 (수) 02:26
엥 노이즈가 전송되나요? ㅠㅠ
음... 전 t40이라... 이렇게 이거저거 해보기도 좀 아깝기도 하네요... 북쉘프 ㄱㄱ!
          
            
월화유수 2018-02-14 (수) 13:57
아무래도 컴파이 크나큰 문제가 노이즈 부분인데 이게 메인보드 파워 등등 노이즈 나오는곳이 많아서요 최대한 전잡는다고 잡고 사용하는데 어느정도는 양보하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
ngisik 2018-02-14 (수) 03:57
케이블에 따라 노이즈는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별하기 힘든 미세한 노이즈여서 음감을 하다보면 쉽게 피로함을 느꼈는뎅
7.7만짜리 usb 케이블로 바꿔주니 해결했네유
오디오 장비는 멀티탭이나 허브 등에 연결하는 것 보다 직결이 최곱니다.
자의식과잉 2018-02-14 (수) 15:09
허브나 싸구려 케이블 사용했을 때 신호 간섭 및 통신 오류 분명히 있습니다. 제가 외장 사카(usb DAC) 쓰면서 여러번 겪었습니다. 물론 긴 케이블 비싼거 사서 본체 직결하니 해결 되더군요... 케이블이 길어질수록 비싸고 좋은 제품 사용하셔야 합니다...
   

컴퓨터커뮤니티

컴퓨터견적

컴제품수리


컴퓨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컴퓨터 게시판 이용안내 eToLAND 05-20 24
38927 [소프트웨어]  큐빗토렌트 사용하시는분 있나요? (3) 핫케익 01:09 0 111
38926 [기타]  . 동영상으로올립니다. 모니터 반짝이는 점들이 막 돌아다니는데 불량인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누런호랭이 00:49 1 67
38925 [노트북]  이탈리아에서 노트북 컴퓨터 구매 러브큐 05-20 1 139
38924 [소프트웨어]  Who Is On My WiFi Ultimate +Keygen 2018 천리마1000 05-20 1 107
38923 [소프트웨어]  Nahimic 3 윈도우 앱스토어 제어판 보안 취약점 공격 소식. (1) 스샷첨부 PowerISO 05-20 1 83
38922 [기타]  모니터 반짝이는 점들이 막 돌아다니는데 불량인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 스샷첨부 누런호랭이 05-20 1 152
38921 [소프트웨어]  레이븐 릿지 새드라이브 버전 q2 2018 (3) 한opera 05-20 1 150
38920 [하드웨어]  견적 한번더 봐주세요 (8) 스샷첨부 어둠속환상 05-20 1 149
38919 [하드웨어]  써멀 닦으실 때 다들 뭘로 닦으시나요? (15) 파인드패닉 05-20 2 436
38918 [노트북]  아..LG그램 사용중인데..... (2) TDU2 05-20 1 341
38917 [기타]  윈도우10 보안부분에서 다들 랜섬웨어 방지 키시나요? (3) 몰라새캬 05-20 1 371
38916 [소프트웨어]  원10 인증 (10) 미스터칸 05-20 1 551
38915 [하드웨어]  sata케이블에 문제가 있어도 컴퓨터부팅이 느릴 수 있나요? (3) 카레고로케 05-20 1 205
38914 [소프트웨어]  절전모드에서 돌아오면 음악이 멈춰요! (1) Inquel 05-20 1 121
38913 [소프트웨어]  간만에 윈도7 만고 맹글었네요. (2) Tsukasaa 05-20 2 283
38912 [하드웨어]  WD 이지스토어 8TB USB 3.0 저렴한곳 좌표아시는분~??? (4) 스행 05-20 1 370
38911 [뉴스/소식]  2018년 PC 시장 규모 최대 5% 감소 전망 (5) 불스머프 05-20 1 597
38910 [기타]  컴퓨터 업그레이드 및 오류 관련 질문드려요.[오버워치] (7) 스샷첨부 율마향기 05-20 1 191
38909 [소프트웨어]  윈10인데 디펜더 계속 써야할까요? (4) 아아암바스타 05-20 1 562
38908 [기타]  모니터가 고장나도 게임이 멈추거나 하나요? (8) qudakt6 05-20 1 294
38907 [노트북]  노트북사려는데 이 제품 괜찮나요??? (1) sweethin 05-20 1 260
38906 [기타]  파워렉스 600w 무료로 700w 로 업글 해준거... [소리첨부] (5) 노랑하늘소 05-20 1 549
38905 [하드웨어]  키보드 입력 오류가 나는데 좀 도와주셔요! 선의 05-20 1 97
38904 [하드웨어]  (급)파워 교체 후 윈도우 설치된 하드를 인식을 못합니다. (9) 노랑하늘소 05-20 1 185
38903 [기타]  컴퓨터 케이스 잘아시는분 도와주세요 (9) 어둠속환상 05-19 1 357
38902 [소프트웨어]  윈도우10 업데이트 후 기본앱 설정 초기화 증상 해결 (1) 베르무트 05-19 4 314
38901 [IT]  컴퓨터 인공지능도 결국 확증 편향 나오지 않을까요? (5) 아임왓칭유 05-19 1 272
38900 [소프트웨어]  윈도 업데이트 후 알트탭 하면 전체화면이 창모드로 되요 DGTM 05-19 1 182
38899 [소프트웨어]  다른분들도 큐빗토렌트 업로드 제한 안걸리나요? (3) 붕린이 05-19 1 214
38898 [하드웨어]  모니터 확장시 화면 키우기 (1) 스샷첨부 竹刺ㆍ생나기… 05-19 1 494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