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 예정 전기차 뭐가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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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출시 예정 전기차 뭐가있을까요?

 
글쓴이 : LineD 날짜 : 2017-11-13 (월) 23:21 조회 : 812   
14년된 산타페와 10년된 마티즈 2대를 처리후 진지하게 전기차1대 생각중입니다.

개인소유 빌라라 충전기 설치해서 사용할 예정인데요

현 2세대 전기차 기준으로 완충시 볼트가 380-400km 운행 가능하다더군요 

볼트를 생각했지만 우리 가족이 사용하기에는 차가 작아서 가장 유력한건 니로입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추후 국내 예정 전기차는 니로, 코나, 아이오닉이 출시 예정이더라구요. 아직은 일자는 미정...

혹시 이외의 모델이나 니로보다 윗급 전기차 출시 정보좀 아시는분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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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아스트라이… 2017-11-13 (월) 23:25
테슬라는 보셨나요?
     
       
글쓴이 2017-11-13 (월) 23:26
테슬라는 가격이 너무쎄서 엄두도 안나더군요
          
            
동감아재 2017-11-14 (화) 10:36
모델3는 보조금 받고하면 3~4천만원 사이로 구매 가능하다곤 하네요.
(항간에는 보조금 받으면 2천만원대로 산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사실상 3~4천만원대가 유력하죠.)
               
                 
글쓴이 2017-11-14 (화) 14:42
아 그렇군요 ..

니로도 보조금 받고 3-4천 예상중인데

큰차이는 없네요
히비립 2017-11-13 (월) 23:30
볼트가 작으면 적으신 차도 작습니다. 별차이 안나요.
     
       
글쓴이 2017-11-13 (월) 23:31
볼트랑 니로가 동급이라구요?
          
            
히비립 2017-11-13 (월) 23:43
그렇다고 봐야죠.

소형 suv와 준중형 해치백은 전고만 suv가 높고 전장 전폭은 거의ㅈ같습니다.

실제 니로와 볼트 제원 보세요. 전장은 볼트가 길어요.

물론 실내공간은 걔중에 니로가 체감상 가장 넓긴할겁니다. 근데 그 차이가 반뼘정도밖에 안될겁니다.
          
            
가능성의짐승 2017-11-14 (화) 01:03
볼트 작습니다. 소형 해치백입니다. 동급 세그먼트지만 니로는 SUV이니 니로가 체감상 더 클 겁니다.
          
            
세방 2017-11-14 (화) 12:26
제원으로 놓고보면 그렇긴한데...
현재 볼트(전기차) 와 니로(하이브리드) 내부공간 비교하자면 많이 다르죠.

일단 차종부터 다르고, 연료도 다르죠
차 타보면 내부공간 느껴지는게 다를거에요~
서울모터쇼때 볼트는 앉아보니까 많이 답답하더라구요.
볼트는 현재 전기차이고 탑재된 배터리 때문에 내부공간 차지 많이하여 답답합니다.
니로는 자동차등록증 상에는 중형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곧 니로 전기차 나올텐데 내부공간을 어떻게 잡았을지 궁금하네요.
한화이글스 2017-11-13 (월) 23:31
전기차가 알고 계신게 거진 전부입니다...  근시일내에는요...  특히나 산타페급 정도 되는 전기차는 내년중에는 출시 예정인게 없는 상황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내년에 니로 전기차나 구입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대기를 얼마나 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요...
     
       
글쓴이 2017-11-13 (월) 23:32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ㅎ
소이힛 2017-11-14 (화) 00:29
테슬라 모델3가 기대됩니다. ㅋㅋ
     
       
한화이글스 2017-11-14 (화) 00:48
현재 테슬라 상태보면 모델3 국내 도입은 2019년 되도 힘들듯..
          
            
가능성의짐승 2017-11-14 (화) 01:31
전 대안으로 신형 닛산 리프가 더 기대돼요ㅎ 듀얼모터 4륜 좀 만들어주면 더 좋겠지만 아마 힘들겠죠?ㅎ;;
     
       
프리덤실프 2017-11-14 (화) 11:50
테슬라 차가 기본기가 그렇게 별로라고 말이 많던데
혹시 직접 타보신적이 있으신가요?
호주 있을때 차는 몇번 봤는데 타본적이 없다보니
관심은 있는데 평이 또 너무 별로다보니 ㅠㅠ
          
            
굳뜨락 2017-11-14 (화) 14:04
모델S 한시간 시승했는데 다 아시는데로 중저속 토크는 엄청나고.. 제로백 4초대 모델이었는데 시승할때 제로백 코스에서 밟으라고 해서 밟아봤는데 엄청나더군요.. 자연흡기나 터보 4-5초대 애들보다 더 빠른 느낌. 반응이 즉각적이라서 기분이 묘합니다. 엑셀에서 발 때면 엔진브레이크 걸리는 정도가 bmw와 비슷한 정도... 코너링 정숙성 일상 영역에선 다 좋은데 인테리어 디자인이 좀 싼느낌? 암튼 맘에 안들고 외관 단차 이런게 좀 허접합니다.
하지만 제돈 주고 사라면 안삽니다. 너무 비싸서 연비 의미 없고 그 돈이면 선택지가 넘 많아요.
굳뜨락 2017-11-14 (화) 01:36
장거리 운행이 거의 없다시피 하다면 몰라도... 전기차 한대만 운용하는건 좀 불편하지 않을까요?
     
       
글쓴이 2017-11-14 (화) 14:45
1-2년간 떠올리면 장거리 운행한 기억이 없더라구요 .. 서울 근교라면 모를까

그래서 거의 전기차로 가족 모두 마음히 굳혀졌네요 ㅎ
제이원 2017-11-14 (화) 05:47
테슬라 모델 3 같은경우에 시작가는 35,000 달러 라고 공식홈페이지에 나와있고 여기서 정부 보조금 받으면 더 내려갈듯 합니다.
현재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같이쓰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아닌 유일하게 전기모터만 사용해서 움직이는 차를 만드는 회사는 테슬라뿐입니다. 장기적으로 봤을때 훨씬 이득이죠
     
       
굳뜨락 2017-11-14 (화) 07:20
Bolt EV, i3, ionic EV, Soul EV, Nissan Leaf 등등 다 순수전기차입니다..
     
       
동감아재 2017-11-14 (화) 10:40
국내 4천 중반 전후 가격이 예상되고 (유통비, 관세 ,마진, 프로모션 등등 다 고려 했을때)
여기에서 정부보조금 받고 실구매가 3천만원대 희망해봅니다.
배꼽잡아 2017-11-14 (화) 11:36
전기차를 선택한 이유가 뭐죠?
     
       
글쓴이 2017-11-14 (화) 14:30
답정너인가요?

일단 연비, 그리고 장거리 주행은 거의 없고요 서울에서만 매일 20km 출퇴근 그리고 저소음...

국내 전기차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완충시 250-300만 이동 가능해도 충분합니다
 
집 옥상에 태양광도 있어 충전기 설치후 운용 예정이니 딱히 전기세 걱정도 안하구요.
르웨이스 2017-11-15 (수) 09:34
장거리 주행이 거의 없다니 전기차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전 가까운 지방 출장 때 아이오닉 전기차 빌렸다가 똥줄탔던 경험때문에 주변에 전기차 아직 살 때 아니라고 말리고 있습니다;; 더운날 에어컨도 못켜고;; 국내 대부분의 고속도로는 막히니 답이 없더이다;;; 기름 앵꼬로 계속 달리는 기분...이었습니다;;;
매매 2017-11-15 (수) 16:11
모델3 나오고 선택하셔도 늦지 않을꺼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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