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차체 떨림' 결함…현대차는 '모르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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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제네시스 G80 '차체 떨림' 결함…현대차는 '모르쇠'

 
글쓴이 : 생나기헌 날짜 : 2017-11-09 (목) 12:41 조회 : 3697   






김 씨의 G80 차량이 지난달 22일 차량기술법인 H&T에서 정밀 검사를 받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경기도 화성시에 거주하고 있는 김모 씨(남)는 지난해 구입한 제네시스 대형 세단 G80의 결함 문제를 놓고 현대자동차와 1년 째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다. 심한 차체 떨림 현상이 발생하자 김 씨는 현대차 측에 원인 규명을 요구했다. 하지만 회사는 문제가 될 만한 부품을 교체해줬다며 '모르쇠'로 일관했다는 주장이다.

참다 못 한 김 씨가 사비로 차량기술법인 H&T의 정밀 검사를 진행, '결함이 의심된다'는 감정서를 받아든 이후에야 회사 측은 "남양연구소에 입고시켜 조사해 보겠다"는 답변을 내놓았다.

김 씨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내세운 '프리미엄' 타이틀이 무색할 정도의 형편 없는 대응이라며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지난해 11월 G80 3.3 모델을 6350만원을 주고 구입한 김 씨는 차를 인수받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상함을 느끼기 시작했다. 600~800km 주행한 시점부터 시끄러운 소음과 함께 차체가 심하게 흔들리는 느낌을 받은 것. 특히 시속 40km가 넘어가면 떨림 현상은 더욱 심각해졌다.

김 씨는 "일반적인 진동과는 다르다"면서 "평평한 도로를 달릴 때에도 노면이 굉장히 거친 험로를 주행할 때처럼 귀를 때리는 소음과 함께 차가 심하게 떨리며 튀어나가려 한다. 운전대를 잡을 때마다 불안감이 엄습한다"고 설명했다.

결함을 의심하게 된 김 씨는 서비스센터를 찾아 수차례 수리를 받았다. 하지만 떨림 현상은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 원인 규명을 위해 그는 엔진을 제외한 거의 모든 동력계 관련 부품을 교체했다고 주장했다.

실제 김 씨의 자동차 점검·정비 명세서는 7장에 달한다. 핀과 볼트, 샤프트 어셈블리, 베어링 브라켓트, 너트-캐슬, 인젝터, 트랜스미션 및 토크 컨버터 어셈블리, 로드 어셈블리, 에어필터, 라디에이터 마운팅, 로어 인슐레이터 등 전방위적인 부품 교체 작업이 이뤄졌다.

김 씨는 "차체 떨림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모든 부품을 교체했지만 원인을 찾지 못했다"며 "현대차는 이미 부품 교환을 해줬으니 그냥 타라는 식의 안일한 대응으로 일관했다"고 지적했다...생략


이런것을 '쿠킹스럽다' 고 하는 것입니다.

링크 기사 반드시 읽어 보세요....폰이라ㅠㅜ.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이다...
그래서 우린.촛불을 들었고 7떡 박힌헤를 끌어 내쳤다.
생나기헌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CRBM 2017-11-09 (목) 12:52
나는 아니겠지 했겠죠뭐  솔직히 이제는 차가 결함이다 어쩌다 글 올라와도 느낌이없어서;;
삶의미풍 2017-11-09 (목) 13:35
응당 G80 구매자에 걸맞는 대우를 받고 계십니다.
이 스애퀴들은 경차든 프리미엄이랍시고 비싸게 받아먹는 G든 팔고나서 대우는 참 공평하게 한단 말이야.
     
       
란셀 2017-11-09 (목) 15:56
가격만 프리미엄입니다 ㅎㅎ
alchol 2017-11-09 (목) 14:26
이 기사를 보니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제 머리속에서 또 하나 소설작품이 하나 떠올랐어요.
--------------------------------------------------------------------------------------------------

" RWD-AWD는 조수석측 엔진 XXXX
  필연적으로 작동시 발현되는 토크 스티어 XXX AA XXX 위해서 공간을 옆으로..  balance XXX
  빼고... 하는데.. h-trac은 front shaft 동력 차단 <==> 연결이 아닌.. 허브 XXX 를 추구하지 않고
 
" h-trac이 장착되지 않는 차량도 이미 설계단계에서 그쪽 space는 빠져 있으므로
  결국 rear 초장축과 front 단간축의 balance XX인 상황이면 샤시 보강및 무게 증가가 새로운 부하요인으로..."

"명장께선  서스펜션 문제라고 하셨으나 근본적인것은  샤시의 문제로 귀결됨.
  현대는 거의 13년 우려먹은 이 사골 플랫폼을 빨리 버리던지.. 좀더 제대로 마무리를 유럽쪽
  벤더들에게 그냥 맡기던지.. 했으면 함. "

"3.3T 나 더 고출력은 오히려 더 큰 부하로 아예 샤시를 짓눌려서 진동이 없어질수도 있음.. (대뇌망상)
 단 피로골절xx.."

"지금 이런 유사한 문제로 심각한 차는 g80이 아닌 실제로는 10만킬로 넘는 오래된 1세대전 그XX 호ㄱ  차.. "

----------------------------------------------------------------------------------------------------

이상은 김간호사 주사 맞을 시간이 된 알콜 정신 병자 alchol의 개소리 였습니다.
뻘리플 읽어주셔셔 감솨..

     
       
사향바타나 2017-11-09 (목) 14:30
     
       
그래한번봅시… 2017-11-09 (목) 14:54
오늘은 주인님까진 안오셨군요 ㅎ
     
       
매매 2017-11-09 (목) 15:48
근데 이런문제들이 테스트주행할때 발견되서 처리가 되서 출고되야되는거 아닌가요.. 참.. ㅠㅠ
     
       
봄의요정루나 2017-11-10 (금) 04:02
주인님의 심도 있는 글을 보고 싶습니다 ㅋㅋㅋ
royal87 2017-11-09 (목) 16:04
결함계의 종합백화점
     
       
월화유수 2017-11-09 (목) 16:12
맞는 말씀이내요...
저러고 판매 좋은거보면 아직까지 내차는 안그렇지 생명과직결되는것을 편이사항과 옵션으로 바꾸는분들 아직 많은것같군요 ,,
드레고나 2017-11-09 (목) 16:57
뭐, 그래도 LED좀 넣어주고, 실내 넓게 해 주면 알아서 잘 팔립니다.
소이힛 2017-11-09 (목) 20:26
당연한거 아닌가요?
보통 명차의 개발비는 1조 정도 합니다. E클도 1조 훌쩍 넘어요.
제네시스 꼴랑 5천억이에요.

반값에 개발했으니, 당연히 반푼이죠. 알고 사시는 거들 아닌가여.
구경이 2017-11-09 (목) 20:30
그래서 저는 현기차사는 사람들을 항상 말립니다..ㅎ
요울 2017-11-09 (목) 21:20
그래도 가성비좋고 대안없는 현기차라서 사야됩니다
홀로서기 2017-11-09 (목) 21:35
g80 차체 자체가 저런 출력을 받아낼 수 없는 차체인가보네요.
네지 2017-11-09 (목) 22:30
독일 차만 털어 대지... 흉기는 안털지...
     
       
월화유수 2017-11-09 (목) 23:10
협력업체에서 할수없죠 ㅎㅎ
likein 2017-11-10 (금) 08:49
프리미엄 다운 해택이네요.... ㅋㅋㅋ
강백란 2017-11-10 (금) 14:55
당연히 욕 먹고있는 현기차 타면서 이 정도는 감수해야죠

선택폭좁고 한국에 살면 어쩔수없이 현기차 몰아야 된다고 하는분들있는데 그럼 이 정도는 감수해야죠

이런거 올라오는게 한두번도 아니고 뭘 새삼스럽게
     
       
월화유수 2017-11-11 (토) 22:54
맞는 말씀인 돼 이런 현실에서 참 답답하네요
히zk루 2017-11-12 (일) 11:34
안타깝네요 하루 빨리 법개정을 통해 차량제조사들 깝치는꼴 안 봤음 좋겠네요
SBOMBER 2017-11-13 (월) 16:04
또 엔진문제 아닌가 싶군요....
뭔 고급차가 40KPH를 넘어가니 덜덜 떨린다냥....
커넥팅로드 일부가 또 엔진벽뚫고 튀어나가는 일 생길지 모르겠군요.
세타2엔진인가 그다음 엔진인가 이랬다지요??
치푸의삶 2017-11-16 (목) 05:32
"일부 차주의 경우, 안전을 위협받는다는 이유로 G80을 처분하기도 했다"고 했다.
이어 그는 "현재 해당 문제를 소비자원에 고발한 상태"라며 "동일 결함을 호소하는 피해 차주들과 함께 현수막 제작과 시위 등의 활동을 전개해 억울함을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밀 검사를 담당한 H&T 관계자는 "해당 차량을 시운전 해보니 일정 조건에서 떨림이 발생했지만, 개개인의 민감도에 따라 체감이 다를 수 있어 정밀 검사를 진행했다"며 "김 씨의 G80을 리프트 위에 올려 지면 충격이 없는 환경을 만든 후 고주파 센서가 부착된 진단기로 진동량을 측정했다. 차량에 공진이 과도하게 발생한 것으로 미뤄볼 때, 엔진이나 프레임(차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김 씨의 G80 차량을 두 차례 시승해 본 박병일 자동차 명장은 "차량 무게에 비해 서스펜션 내 링크와 로암 등이 상당히 약하게 제작돼 있다"며 "수입차 업체의 경우 단단한 서스펜션을 위해 알루미늄 주물로 타이어를 꽉 잡아주는 작업을 진행한다. 하지만 해당 차량의 경우 철판이 약하게 제작돼 고속 주행이나 바람이 불 때 차량 뒷부분이 흔들린다"고 설명했다.
특히 박 명장은 "현대차가 G80의 차체만 키웠을 뿐, 무게와 속도를 뒷받침할 수 있는 강도의 서스펜션을 개발하지 못한 것"이라며 "구조적인 문제인 만큼 개선 가능성이 낮다. 이 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차체 떨림 현상을 그냥 받아드리는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아직까지 G80 차량 차체 떨림 현상에 대해 전달받은 내용이 없다"면서 "남양연구소 조사 결과 문제가 확인될 경우에 공식 입장을 내놓을 수 있다"고 말을 아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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