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05/25] (유머) 남처럼 대해달라는 며느리의 최후.jpg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정보]

(펌)온후 신작 표절사건

 
글쓴이 : NepPen 날짜 : 2017-12-14 (목) 21:40 조회 : 6595   
온후 신작 60억년 건축한 남자
일본만화 500년박스랑 소재랑 중심 얼개가 같음


1.주인공은 어느날 낡은 나무상자를 얻게됨

2.나무상자의 안에는 미니어처  형태의 또 다른 세계가 존재

3.주인공은 상자안으로 손을 뻗어 미니어처 세계에 개입이 가능하다

(적대 인간을 눌러죽이거나 건물철거 가능.)

3.상자 속 세계의 시점은 각각 주인공을 인지한  여성을 통해 진행됨

(500년 박스의 경우 평범한 소작농의 딸. 그러나 보이지 않는 주인공을 신이라고 생각한후, 주인공과 소통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자  그녀의 아버지가 '네가 신관이나 무녀라도 되는줄 아냐'고 핀잔을 줌.

온후 소설에선 이 여자가 아예 성녀 후보 생으로 등장)

4.둘다 주인공에게 도움을 받고나면 하늘을 향해 기도를 올리면서 '나의 신이여 감사합니다'라고 말함

5.500억년 박스의 여자는 주인공의 개입을 신의 손으로 표현, 60억년 성녀 후보생이 속한 교단은 신의 손가락 교단





직접 읽어보면 생각보다 더 비슷한 점들을 많이 느낄 수 있을거임

60억년 댓글창에선 소재 대박 신선하다고 작가 창의력에 경의를 표한다고 난리중ㅋㅋㅋ







////

베스마루 2017-12-14 (목) 21:52
전장의 화신때부터도 대놓고 소재 표절이라 욕먹어도 끝까지 간 인간이라 이번에도 빼박일듯한데...
광악 2017-12-14 (목) 21:56
미니어처를 이용한 현실 간섭은 영화로도 소재가 있어서 클리셰 정도로 생각했는데 저정도면 논란이 있겠는데요?
     
       
우비11 2017-12-15 (금) 00:36
혹시 영화 제목 아시나요?
          
            
레이네럴 2017-12-15 (금) 09:14
2018년 개봉예정 [다운사이징]
고전 명작 [걸리버여행기]
               
                 
레이네럴 2017-12-15 (금) 09:15
베르나르베르베르의 [신]도 비슷한 클리셰고
말레노 2017-12-14 (목) 21:58
작품 읽어봤는데... 그냥 개똑같... 물론 6화밖에 연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향후 전개가 어찌 나올지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대단히 매우 아주 베리 흡사합니다.
쿠크다스맨탈 2017-12-14 (목) 22:00
너무한다 너무해 독자가 다 핫바지 돈줄로 보이는 듯
가나다람wnl 2017-12-14 (목) 22:20
이 전 작품도 초반은 약먹은인삼 님의 [spectator]랑 비슷해서 논란이 있었죠
물거품 2017-12-14 (목) 22:34
글을 안봐서 내용은 모르겠지만,
계속 표절논란이 반복되면, 퇴출시켜도 될것 같은뎅.
칼끼 2017-12-14 (목) 22:42
전작도 스펙테이터 초반부 홀랑 가져다쓰던디 과연..
파사다 2017-12-14 (목) 22:42
온후는 믿고 거릅니다
휘파랑 2017-12-14 (목) 22:46
소재를 떠나서 글 자체를 엄청 못쓰는 사람이라서 항상 거릅니다.
중도의표본 2017-12-14 (목) 22:47
헐... 이와중에 일본의 상상력은 정말이지...
cobu7 2017-12-14 (목) 22:51
한 작품 베끼고, 논란이 될 거 같으면, 다른 작품 베껴서 물타기 하고....;; 무한반복이죠.
이것저것 흥미요소 가져다가 짜집기.
말레노 2017-12-14 (목) 22:53
제목: 500년 박스(五佰年BOX, いほとせボックス)

작가: 미야오 유키미(宮尾行巳)

연재처: 이브닝(イブニング). 코단샤에서 격주(2, 4째주 화요일)로 발행하는 청년만화 잡지.

기타: 2017년 03월 14일부터 연재 시작. 현재 14화 연재.
     
       
VanGo 2017-12-14 (목) 23:40
맙소사
     
       
라이모 2017-12-18 (월) 13:53
그냥 다른 만화 쳐읽다가 본걸 기억해놓고 자기딴엔 자기가 아이디어로 짜낸 플롯이라 생각한건가 ㅋㅋㅋ
     
       
벚꽃소녀 2017-12-20 (수) 19:42


五佰年BOX
웃고갑니다 2017-12-14 (목) 23:37
이 작가 원래부터 인기 있는 소재 배껴서 쓰지 않았나요??? 전작들 계속 당시 인기있는 소재 고대로 배껴쓴다는 얘기가 있었던거같은데....
핸젤과그랬대 2017-12-15 (금) 00:26
ㄷㄷ 하지만 문마교는...
야부리0 2017-12-15 (금) 00:45
표절은 나가리..
sccl 2017-12-15 (금) 03:08
이번에 온후 작가 가만 냅두면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파르나르 작가 표절건도 그렇고.

이게 아직 초반이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말하는데 파르나르 작가 작품도 내용은 달랐지만 초반 부분은 대놓고 똑같았고, 고유명사도 그대로 차용해서 문제된거임.

이정도면 빼박아님?
체중감량 2017-12-15 (금) 05:27
이작가는 왜이러지 독자들이 등신도 아니고
이미 돈많이 벌었나?
디스이즈잇 2017-12-15 (금) 06:00
와. 심하네... 양심이 없구나.
국수좋아 2017-12-15 (금) 07:18
옛날 중딩때 읽은 과학 소설 중에서 어느 과학자가 커다란 유리구 안에다 하나의 우주를 창조하고 커다란 망원경으로 그 유리구 속에 만들어진 각각의 별들을 관찰하면서 만든이, 즉 과학자 자신이 신으로 군림?하며 천재지변 등을 일으켜 작은 우주 속에 사는 인간들에게 장난?치는 과학자를 보고 쥔공이 응징한다는 스토리를 본 적이 있는데 뭔가 좀 유사한 느낌이네요.
뒹굴푸우 2017-12-15 (금) 08:02
이누야사 에피소드에서 요괴가 상자속 작은 마을을 간여하는건 나옴.
광월의화염 2017-12-15 (금) 08:43
음...저런 소재가 흔하진 않아도 예전부터 있었던 것 같은데 이야기의 진행이 비슷하면 뭐라 할 말이 없겠네요.
꼼방 2017-12-15 (금) 11:16
500년 박스에 헌터를 ㅋㅋㅋㅋ
똥색사탕 2017-12-15 (금) 11:16
문피아 운영 개같이 하네요.
강호정담 게시판에 표절 비슷한 글만 적으면 규칙도 머도 없이 싸그리 삭제중. 온후가 사장 친척쯤 되나봄
     
       
Siaka 2017-12-15 (금) 13:05
아프리카 같은거죠.
돈되는 사람 영정 풀어주듯 표절이고 뭐고 슬쩍 눈감아주면 벌어다주는 돈이 얼마인데 걍 모르는척 하는거일수도 있음
     
       
JetBlack 2017-12-15 (금) 15:19
문피아 운영 뭐같이 하는건 옛날부터 그랬는데

결론은 그래서 문마교 이용안하실거에요? 입니다.
문마교 문제 있을 때마다 욕은 하지만 장사되니까 그냥 그대로 가는겁니다.
아리노리 2017-12-15 (금) 13:33
쩝.
대동강생수 2017-12-15 (금) 14:15
믿거온.
aasqs 2017-12-15 (금) 20:37
전장의 화신은 본인이 인정까지 했는데 별일없었음ㅋㅋㅋ
Ende 2017-12-15 (금) 23:26
순식간에 작품소개에 '오마쥬' 라고  수정되는 기적잌ㅋㅋㅋㅋㅋ
1루베 2017-12-16 (토) 04:38
근데 500년 박스라는 저작품 부터가 표절 같은데요..
소재가 딱 봐도 게임 블랙 앤 화이트 표절..
wjsj 2017-12-16 (토) 12:14
ㅋㅋㅋㅋ한도 끝도 없음 500년 박스 자체가 이미 표절임
아인스트 2017-12-16 (토) 19:17
진행이 비슷하면 문제가되긴하는데 일단 저 소재 자체는 예전부터 가끔씩 나오는 소재이긴하죠ㅋ
기므군 2017-12-18 (월) 09:04
표절이야기만 나오면 기가막히게 쉴드치시는분들 꼭 나오네.
魔神 2017-12-19 (화) 03:04
이거 표절의 표절작이 문피아에 또 있음 ㅋ
   

도서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도서 게시판 이용안내  eToLAND 09-11 20
20536 [리뷰]  멸망한 세계의 사냥꾼 (강스포) ★★★★☆ (1) 인생은연극 01:18 0 312
20535 [일반]  현대물 돌을 황금으로 만든다던가 이런 능력있는거 없나요 비슷한거라도  (3) Disperun 05-24 0 291
20534 [추천]  "녹슨 무지개가 뜨는 하늘"  (2) 빙설냥냥 05-24 5 313
20533 [일반]  완결작중 전지적 독자 시점과 비슷한 내용의 소설 있을까요?  (1) Belarus 05-24 0 269
20532 [기타]  학사신공 번역기돌리면 어떤가요?  (2) ce곰 05-24 0 391
20531 [추천]  주인공이 힘을 숨김 엄청 재밌네요.  (9) 웃는다 05-24 2 832
20530 [일반]  문성작가는 고객센터에 문의했어도 저랬던거예요.  (1) 사뉴 05-24 2 347
20529 [기타]  다른 작가분들은 초기작 을 보시면 어떠신가요?  (3) 많이아파 05-24 0 256
20528 [일반]  겜판으로 입문했다가 읽다 읽다 로멘스까지 읽네요(추천해주세요 로맨스!)  (7) 잔잔해요 05-24 0 183
20527 [일반]  저같은 경우는 생각없이 소설을 보는경우가 간혹있네요  (2) 댜앙랴 05-24 0 268
20526 [일반]  문피아가 카카오페이지에 밀리나봐요 아이돌이 홍보하네요  (9) 答皮 05-24 0 1012
20525 [일반]  학사신공 연기기 및 일반계 설정이 신의 한수아닐까요?  (7) 아르켄스톤 05-24 0 1005
20524 [일반]  최고의능력 타이밍 좋게 연중  (18) 뒹굴푸우 05-24 2 1484
20523 [기타]  학사신공 완배에 대해서.  (8) dgsa2344 05-24 1 902
20522 [일반]  멸망한 세계의 사냥꾼 초반부 보고 있는데  (19) 쵸파 05-24 1 1235
20521 [리뷰]  마천기 간단리뷰  (5) 무명암 05-23 1 796
20520 [정보]  [약 스포] 학사신공 (범인수선전) 간단 설정 및 1부, 2부 신선단계  (15) 듀포른 05-23 5 1073
20519 [자작]  설정 관련 질문을 드려요.  (22) 담비 05-23 0 468
20518 [기타]  학사신공 질문드립니다  (2) 칠흑아 05-23 0 518
20517 [추천]  장르소설 제목 공모전을 엽니다.  (26) 나성백 05-23 1 606
20516 [기타]  공모전 어떻게 끝났나요?  (8) 뒹굴푸우 05-23 1 859
20515 [일반]  문피아 공모전 대상은 백작이겠죠?  (2) 우승 05-23 0 1162
20514 [일반]  노블러리에 사기 제대로 당한느낌입니다  (8) 라스토 05-23 0 1249
20513 [정보]  저스툰 공모전 개최  (2) 스샷첨부 불한당들의모… 05-23 0 410
20512 [일반]  우리나라는 세계관 협업하는 작가집단 안생기나  (9) 대세는애 05-23 0 1085
20511 [일반]  주인공이 악마거나 레이드보스인거 뭐있죠?  (6) 미미지키 05-23 1 726
20510 [일반]  학사신공 재밌네요..  (2) 시즈투데이 05-23 3 689
20509 [추천]  4000년만에 귀환한 대마도사  (8) 창백한푸른점 05-23 4 1338
20508 [일반]  <소병전기(小兵傳記)> 아는 분 계실까요?  (8) 스샷첨부 불한당들의모… 05-23 2 642
20507 [일반]  카카오페이지 룬의 아이들 개정판 보신분 있으신가요  (8) ring15 05-23 0 649
 1  2  3  4  5  6  7  8  9  10  다음